본문 바로가기

쌍둥이 육아일기/유아기

우리아이 혈액형에 따른 음식궁합





혈액형에 따른 음식궁합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기르면서 음식에 대해서 생전에 하지도 않던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음식끼리의 궁합이라던지 어떤음식이 어디에 효과가 좋다던지...뭐 이런 생각들말입니다.

아이들이 어디가 아프다할때 급한 병이 아니라면 전 양약을 먹이기전에 자연식품으로 할 수 있는 것은 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면, 설사를 할 때는 바나나를 먹이면 좋아지고, 변비일 때는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푸룬젤리나 쥬스를 먹이면 효과가 좋기에 그것부터 시도를 해본답니다.

음식끼리의 궁합도 모를때는 좋다는 건 다 섞어먹였는데...궁합이 맞지않는 음식들이 있다는 걸 알고는 조심하는 편입니다.
아이들이 된장국을 좋아하는 편이라 시금치 된장국을 자주 끓여줍니다.
그럴때 몸에 좋은 두부도 같이 넣어서 끓여주는데, 알고 보니 시금치와 두부는 같이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이라고 하더군요. --; 저만 몰랐나요? ㅠ.ㅠ
여태껏 실컷 먹였는데...
그 후 부터는 따로따로 먹이고 있습니다. ^^

그런데, 혈액형과 궁합이 맞는 음식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먹고 계신가요?


                           손도장 꾸~욱 !! 눌러주세요...로그인도 필요없답니다.
                       


A형이라면 채소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각종 미네랄, 효소,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는 채소는 다이어트 필수식품. 채소 중에서도 특히 브로콜리 마늘 양파 두부 등이 좋다. 다만 고추 감자 고구마 양배추는 A형의 민감한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파인애플은 소화작용에 더없이 좋은 과일이며,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키위는 위암 예방에 효과가 탁월하다.

B형에게는 과일이 좋은 식품이다. 몸을 덥게 하려면 생강차를 먹는 게 좋으며, 소화기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시원한 향의 페퍼민트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다만 닭고기, 옥수수와 메밀, 밀가루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살을 찌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해 신진대사를 둔화시키고, 인슐린 분비를 어렵게 만들며 피로감을 일으킨다.

O형은 다른 혈액형에 비해 고기의 소화 흡수가 좋은 체질이다. 육류를 중심으로 야채와 과일을 곁들인 식단이 제격. 그러나 유제품을 먹으면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AB형이라면 콩류가 적당하다. 특히 항암 효과가 뛰어난 두부는 최고의 음식. 곡류나 밀가루 음식도 잘 맞는다. 그러나 메밀과 옥수수, 열대과일은 몸을 차게 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근데, 식구들마다 혈액형이 틀린데 다 따로따로 먹을수도 없고...난감할 뿐입니다.
전 그저 고루고루 먹는게 건강에 젤 좋은거라 생각하고 먹여야 할 것 같습니다.
편식은 나쁜거라고 배웠거든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