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둥이 육아일기/유아기

AKB스타일의 입학식정장(일본의 여아정장)





둥이들이 올해 4월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관계로 입학식정장을 보러 다니느라 바쁜 요즘이다.
일본에서는 사립초등학교는 교복이 있고, 지역마다 다르지만 공립학교임에도 교복이 있는 학교도 있다고 하는데, 이동네(요코하마) 공립 초등학교는 사복을 입고 다니는 관계로 입학식이나 졸업식에는 정장을 준비해야만 한다.

매년 입학식정장 스타일이 조금씩은 다른데...올해는 일본의 최고 인기 걸그룹 AKB(우리나라로 치자면 소녀시대같은 그룹)의 스쿨룩이 유행을 하고 있는 관계로 입학식정장에서도 고스란히 유행이 묻어나고 있다.
흠...나름대로 이쁘긴한데..입혀놓으니 AKB같은 분위기는 어쩔수가 없는 것 같다.


일본의 인기걸그룹 AKB48

입학식정장은 말 그대로 입학식때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관계로 이곳 일본사람들은 친척들이나 아는 사람에게서 물려받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의 경우는 그럴만한 친척이 있을리 만무하므로 직접 구입을 할 수 밖에 없는 처지다.
아는 일본 친구가 큰아들 입학식때 입었던 옷이라며 빌려주겠다 했는데, 울 아들 팔, 다리가 나름 조금 긴~ 관계로 사이즈가 맞지않아 결국 사게 되었다.
딸래미 역시 물려받을 곳이 없어서 살 수 밖에...
입학식 정장 가격은 옷마다 천차만별인데...저렴한것은 한벌에 7800엔정도부터 조금 비싸다 싶은 건 19800엔정도까지가 일반적인 가격으로 나와있다.(조금 더 싼것도 있고, 메이커의 경우 훨~씬 비싼 정장도 있으므로 중간정도의 가격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결국 한놈당 최소한 만엔정도는 든다고 봐야하나...아이구~ 허리휜다!!ㅠ.ㅠ

올해의 일본의 스쿨룩스타일의 입학식정장을 한번 구경해보실까요?? ^^ (물론 초등학생용 정장입니다.)

요즘 광고에서 밀고있는 정장...핑크계열이라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음.
앞에는 이 정장세트의 가격이 떡~!하니 적혀져있다.



엄마인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스타일...AKB 스타일에서 조금 벗어나서 그런가 더 마음이 가네~ 흠냐...


대부분이 체크무늬의 스커트에 블라우스에 리본타이, 자켓으로 구성된 세트상품이다.
구두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대부분 검은색이나 흰색으로 되어있다.


시착실에서 한번 입어봤다.
우리 아가씨 티셔츠가 블라우스가 아니라 보기가 좀 뭐하지만..이궁~ 이쁜것!! ^^
벌써 초등학생이라니 감회가 새로운 엄마의 마음입니다. ㅠ.ㅠ

여러분은 어떤 정장이 젤 마음에 드시나요?